we♥u

[스크랩]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의 인성교육특강"

행복이1 2016. 2. 17. 23:07

자녀교육을 위해 EBS 교육방송을 보다가 인성교육을 집중 교육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인성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이 법적으로 규정화되어야할 사회라고 지적하면서  오늘날 우리 아이들의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심각히 고려해야 한다는 지적이었습니다.

누구나 필요로 하는 인성교육~~그러나 이러한 인성교육은 아이들만을 위한 일이 아니라 어른들 또한 함께이루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을 주최로 이루어져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
"자녀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이 최고의 인성교육"

위러브유 장길자회장,"신나는 학부모대학에서 인성강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인성강의 특강



"자녀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이 최고의 인성교육"

위러브유 장길자회장,"신나는 학부모대학에서 인성강의

6월 중순부터 4주간 목요일마다 "신나는 학부모대학"입시코칭과정이 열린 성남시 기천 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예음관.

(주)동아이지에듀와 진학사가 마련한 이 자리에는 자녀들으 학습지고 및 진학 지도에 고민하던 학부모들에게 조언을 해주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 전문가들이 연단에 섰다.


7월 5일 목요일. 4주차 마지막 강의 시간에 이곳에서 특별한 강의가 진행됐다. 특강의 주제는

'인성', 주최 측이 초빙한 인성 전문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이었다.


"자녀들이 공부를 잘하게 하려면 '사람공부'도 함께 가르쳐야 합니다. 어머니는 자녀에게 사람 공부를 가르치는 스승합니다."


장길자 회장은 사람공부, 즉 인성교육과 그에 대한 어머니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성 특강을 시작했다.


패륜 범죄나 형제간 상속 다툼등이 끊이지 않는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인성교육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가정에서 부모는 자녀들이 어릴 때부터 바르게 사는 길을 배워나갈 수 있는 본보기가 되므로, 바른 가르침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스스로의 말과 행동으로도 자녀에게 좋은 본을 보이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요지였다.


장길자 회장은 자녀들에게 '받은 사랑'만 가르치지 말고 '주는 사랑'을 가르치라고 역설했다. 특히, 부모가 봉사활동을 본보이고 자녀들과 함께하면 그것이 가장 좋은 인성교육이며 이로써 자녀들과 대화와 소통이 자연스럽게 지속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며 이웃을 돕는 동방예의지국의 전통을 살려, 글로벌 시대에 세계를 이웃으로 생각하는 큰 시각을 갖고 기후난민 등 어려움에 처한 세계인들을 돕는 데 힘써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활용하여 진행된 이 강의는 오랜 연륜과 경험에서 우러난 여러 상담 사례와 봉사활동 사례가 특히 청중들의 이목을 끌었다.

 참석한 초.중.고생 학부모 500여 명은 강의를 경청하며 공감을 표했다. 약 80분간의 열띤 강의가 끝나자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아픔을 어루만지는 사랑의 손길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모두가 웃을수 있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복지활동이 필요없는 진정한 인류복지 백년대계를 완성해 나갑니다.




출처 : 행복만들기♧♣
글쓴이 : 해피트리 원글보기
메모 : 인성특강